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밴쿠버실전

밴쿠버 한달살기 렌트카 없이 생활할수 있을까 (대중교통 이용시)

by 제이컨터 2020. 11. 18.
반응형

아이(들)와 함께 밴쿠버 한달살기를 계획하는 엄마(보호자)들은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것들이 많을것이다. 특히 밴쿠버의 환상적인 여름을 즐길 가족이라면 숙소와 항공권 예약을 서둘러야 함은 물론이고 우리 가족의 발이 되어줄 렌트카 역시 성수기 대비하여 미리 예약해둬야 할 준비사항인데 만일 밴쿠버에서 차 없이 대중교통을 타고 다니면 어떨까?

밴쿠버 생활에서 렌트카가 없다면?

많이 불편하겠다. 하지만 낯선 외국에서 아이들을 태우고 운전을 하는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대중교통을 생각해볼 수 있지 않을까.실제로 밴쿠버에서 한달살기를 하는동안 매일 아침 대중교통을 타고 아이를 대학교 캠프에 드랍하고 픽업하는 엄마들도 종종 보았다. 

위 밴쿠버 렌트카 비용은 메이저 대형 렌트업체의 '비수기기준' 요금이고 이 비용에는 보험료(하루 약 $20~$25)가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한달 그 이상 차를 렌트 한다면 이코노미급 소형차라고 해도 비용이 만만치 않을것이다. 하지만 아이들이 캠프에 참여한다면 매일 아침 드랍해줘야 하고 끝나고 픽업을 가야 하고 아이들과 마트에 장보러 가는일, 아이들이 캠프할 시간에 엄마의 여가생활, 아이들과의 주말여행 등을 생각해 본다면 밴쿠버 한달살기에서 렌트카는 선택이 아닌 필수.

하지만 직장때문에 아빠는 함께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밴쿠버 한달살기에서 익숙치 않은 곳에서의 운전과 사고에 대한 두려움등으로 렌트카 보다는 마음 편하게 대중교통을 선택한 가족들도 있었는데 충분히 이해가 가는 부분이다. 
실제로 아이들의 캠프 때문에 엄마가 동반하여 밴쿠버 한달살기를 경험하는 경우가 많은데 렌트카를 이용하면서 별별 일들이 다 생기곤 했다. 마트 주차장에서 아이들이 문을 열다 옆차 문콕을 해서 보상을 해야했던 일, 아이들과 주말에 공원을 갔는데 유료주차장인데 무료인줄 알고 다녀와보니 차가 견인되고 없어졌고 이 차를 찾기위해 어디에 연락해야 할지 몰라 애태웠던 일,

조기유학생 가족이나 밴쿠버 한달살기 가족들에게 일반 렌트카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밴쿠버 한인 업체들이 있다.

스트릿에 주차하고 아이들과 맥도널드에 들어가 식사를 하고 나와보니 차 유리가 깨져있었던 일. 캐나다에서는 차 안에 어떤 물건이든 두고 내리면 안되는데 이런 정보를 몰랐었던 것이다. 그외 속도위반, 신호위반 등으로 티켓을 받았는데 납부하지 않고 한국으로 귀국했다가 뒤늦게 사실 확인을 하고 어떻게 납부해야 하는지 난감해 했던 가족들 등등.


몸은 불편하지만 마음편한게 좋아! 대중교통 

평일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캠프 통학을 하고  주말 아이들과 마트 장보기나 근교 여행을 갈때만 렌트카를 이용하는 가족들도 있었다. 매일 운전 안하니 마음 편하고 캠프까지 버스 한번에 가는게 있으니 대중교통을 선택한것인데 비용도 아낄뿐 아니라 무엇보다 차가 없으니 신경쓸 필요없이 좋았다고.

밴쿠버의 교통카드인 컴패스카드(Compass Card)

한국의 충전식 교통카드와 같은것인데 다른점이라면 밴쿠버의 컴패스카드는 길에서 흔히 찾을수 있는 편의점에서 충전할수 없다는점, 스카이트레인(한국의 지하철) 역에 있는 티켓판매기나 컴패스카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충전을 할수 있다. 

또하나의 차이점은 컴패스카드는 월정액권(Monthly Pass) 옵션이 있다는 것이다. 구간별 일정 금액을 충전하면 한달간 무제한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수 있는데 사용기간 한달이 충전후 한달이 아니라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그렇기 때문에 밴쿠버 한달살기를 하는 가족들은 체류할 기간을 따져보고 한달을 꽉 차게 있는다면 월정액권이 유리하지만 두달을 걸쳐서 체류한다면 월정액권이 아닌 스토어밸류(Store Value) 옵션을 선택하여 탑승할때마다 차감이 되는 플랜으로 충전을 해야한다. 일반 신용카드로 탈때마다 결제를 할수 있지만 컴패스카드로 사용하는것이 저렴하다.

아이들은 저렴한 Concession 요금이 적용된다

밴쿠버 한달살기를 경험하는 가족들은 대부분 이동성과 편리함을 생각하여 숙소와 함께 렌트카도 미리 예약을 하게 되지만 비용도 약 200~300만원 아낄수 있고 이것저것 신경쓸 필요없이 컴패스카드 하나로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수 있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잠시 고민이 될수 있을것 같다.

♥와 구독신청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어서 읽어보면 좋을 포스트▼

2020/10/31 - [밴쿠버살기/밴쿠버한달살기] - 여름방학 밴쿠버한달살기 예상비용을 산출해보자

 

여름방학 밴쿠버한달살기 예상비용을 산출해보자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아쉽게도 여름방학 밴쿠버 한달살기를 하려던 계획은 다음으로 미룬 가족들이 많을것이다. '한달살기'를 경험할수 있는 곳은 제주등 국내를 비롯하여 전세계 여

director-hwan.tistory.com

2020/10/30 - [밴쿠버살기/밴쿠버한달살기] - 밴쿠버 한달살기는 어디가 좋을까? 지역선정 팁

 

밴쿠버 한달살기는 어디가 좋을까? 지역선정 팁

밴쿠버 한달살기를 계획하는 가족들에게 숙소는 매우 중요한 문제인데 밴쿠버 현지에 사는 친척이나 지인이 없는경우 정보가 없어 어느지역이 좋을지 고민이 될수 있다. 아이들이 여름캠프에

director-hwan.tistory.com

2020/10/29 - [밴쿠버살기/밴쿠버한달살기] - 밴쿠버한달살기를 위한 숙소예약시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밴쿠버한달살기를 위한 숙소예약시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아이(들)와 함께 밴쿠버 한달살기를 계획하는 엄마들이라면 철저한 사전준비를 필요로 한다. 수년전 부터 계획을 세워 블로그, 카페를 통해 자료를 찾아보기도 하고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를 참

director-hw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