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기타

속초당일여행 외옹치바다향기로 속초 프리미엄고속버스 후기

by 제이컨터 2024. 4. 21.
반응형

속초당일여행 외옹치바다향기로

경부고속터미널에서 속초까지
프리미엄고속버스 후기

 

 

 

속초당일여행 외옹치바다향기로 입구

속초 바다가 갑자기 보고싶어 예정없이 갔던곳.
서울에서 속초는 고속버스를 타면 2시간 내외로 갈수있는, 먼것 같지만 매우 가까운 관광명소였다. 당일여행으로 다녀오기로 했기 때문에 아침에 '속초가볼만한곳' 으로 급 검색하여 찾은곳 '외옹치바다향기로'.

속초하면 첫번째 '바다'가 생각났고 둘째는 '아바이순대마을' ,세번째 '갯배' .
다 가볼까 아니면 한곳만 가볼까 고민하던중 그래도 바다가 보고싶어 속초를 가는것이니 아름다운 바다를 보며 걸을수 있는 외옹치바다향기로를 선택하게 되었다.

서울에서 속초까지 고속버스 예약

티머니고 앱으로 속초행 고속버스를 예약했다. 우등버스가 있고 프리미엄고속버스가 있었는데 속초로 갈때는 자리가 없어서 우등으로 예약했고 서울로 돌아오는 버스는 프리미엄고속버스로 예약을 했다

티머니로 속초 프리미엄고속버스 티켓 예매

우등버스는 22300원, 프리미엄고속버스는 28900원으로 6천원 정도 차이가 있었지만 돌아올때 탔던 프리미엄버스는 그만한 값어치가 있었다. 이정도면 6천원 더주고 프리미엄을 타지.

속초 고속버스터미널 도착 그리고 바닷가

속초해수욕장 입구

서울에서 2시간 조금 넘어 도착한 속초 고속버스터미널.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은 속초 해수욕장 바로 옆에 있어서 너무 좋았다. 카카오맵을 켜서 속초해수욕장을 찾아보니 터미널에서 도보로 5분이면 갈수있는 거리였다. 

외옹치바다향기로 걷기 (1.7km)

속초외옹치바다향기로를 걷기 위해서는 속초해수욕장에서 시작하여 외옹치항까지 가는길과 반대로 외옹치항에서 출발하여 속초해수욕장까지 걷는방법이 있는데 나는 고속버스터미널에서 내렸기 때문에 바로 인근에 있는 속초해수욕장에서 외옹치항으로 걷기 시작했다. 역시 바다는 동해바다. 속초의 바다는 보기만 해도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는것 같았다.

바다향기로 하늘데크 입구

외옹치바다향기로를 걷기 시작했다.
대나무숲 흙길을 걷다보면 나무데크로 되어있는 길(하늘데크)이 나와 바다를 보며 편하게 산책을 할수있는데 '안보체험길'의 경우 군사작전지역으로 철조망이 군데군데 걸려있었다. 때문에 입장시간도 있었는데 하절기인 4월에서 9월까지는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동절기인 10월부터 3월까지는 오전7시 부터 오후 6시까지로 제한되니 참고해야 한다. 산책로를 걷다보면 전망대들이 나오는데 이곳들중 드라마 촬영지(남자친구)로 유명한 스팟에서 사람들이 기념촬영을 한다.

속소바다의 낮과 밤 

외옹치바다향기로는 1.7km로 왕복하면 3.4km.
아름다운 속초의 바다를 보며 걸을수 있어 너무 좋았는데 조금 더 길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 외옹치항에 도착한 나는 발걸음을 돌려 다시 속초해수욕장으로 다시 걷기 시작했다.

 

속초물회 혼밥 

속초해수욕장 물회국수

걷고나니 속이 출출.
속초해수욕장으로 돌아온 나는 서울로 돌아가는 버스를 타기 전 저녁식사를 하기로 했다. 
속초에 왔으니 이곳의 명물인 아바이순대를 먹어야 하나 물회를 먹어야 하나 고민을 하던 나는 아바이순대로 결정하고 해수욕장에 모여있는 맛집들 중 한곳을 찾아 들어갔다. 그런데 가는날은 역시 장날이 맞다. 매주 평일 하루 쉬는데 오늘이 그날. 나는 바로 물회로 급선회.

물회가 튼실하게 들어있어요

들어가서 물회국수를 주문했다. (2만냥)
혼자 먹기에 너무 많은양, 이가 시릴정도의 시원함, 하지만 속초까지 왔으니 물회는 먹고 가야지. 

 

 

 

프리미엄고속버스 탑승 

프리미엄고속버스 칸막이 커튼

이제 서울로 돌아가는 프리미엄고속버스에 탑승을 했다. 프리미엄은 처음 타보았는데 좌측에는 2열, 우측에는 1열 혼자 앉을수 있어 나는 우측 좌석으로 미리 예약해 두었다. 커튼으로 파티션까지 칠수있어 개인공간으로 편하게 앉아올수 있었고 핸드폰 충전도 할수있어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는 유튜브도 마음대로~ 

프리미엄고속버스에서 핸드폰 충전중 

속초당일코스로 외옹치바다향기로를 다녀왔는데 바다가 보고싶을땐 서울에서 2시간 거리에서 동해바다를 보고올수 있다는 점에서 속초는 매우 매력적인 곳이었다.다음에 속초를 다시 찾는다면 1박2일로 오기로..

서울로 가는 버스를 기다리던 중 속초해수욕장에서

2023.07.20 - [제주] - 나의 제주여행 7박8일 숙소 후기 감성 보단 가성비를 선택했던 이유

 

나의 제주여행 7박8일 숙소 후기 감성 보단 가성비를 선택했던 이유

나의 이번 7박 8일 제주여행에서 숙소는 총 5곳, 이중 4곳은 만족, 1곳은 대실망. 단 25% 실망이니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솔직 담백한 후기를 적어보기로 한다. 나는 이번 제주 여행에서 '감

director-hwan.tistory.com

 

반응형

댓글